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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고객 마케팅
현재위치 : HOME > 서비스 이용후기 > 불만고객 마케팅
 
작성일 : 13-06-11 02:11
서비스 마케팅 정보 이용 안내
 글쓴이 : 광양넷지기
조회 : 2,825  
고객이 불평할 때야말로 최상의 마케팅 찬스다.

고객의 불평을 듣고도 방치해 둔다던가,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더라도 그 태도가 조금 불성실하다는 것은

'나는 사업할 생각이 없소'라는 말과 같다.

이 경우에는 어떤 사업이든 그만두는 것이 좋다.

기업의 흥망을 결정하는 것은

강력한 경쟁사가 아니라 바로 고객의 판단이기 때문이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일본에서 ‘경영의 신’으로 추앙받는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짧은 글 하나에도 
왜 불만 고객 관리가 중요한지 충분히 설명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후기 게시판을 운영하면서, 
시민과 업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질적 향상을 목표로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공유되고 있는 정보나 자료를 제공함에 있어, 출처를 밝히겠지만... 거의 대부분이 저작권에 위배되지는 않을겁니다.
대한민국에서 공유되고 있는 불만 고객 관리 마케팅 정보들은 90% 이상 외국의 정보를 번역, 수정해서 사용되고 있으며, 
같은 내용을 다르게 표현한다고 해서 표절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서비스 마케팅은 최근에 갑작스럽게 나타난게 아니라...
[손님은 왕이다], [고객만족], [고객감동] 등 수십년 전부터 모든 기업과 업체들이 중요하게 여기고 관리해 왔다는 겁니다.


 
 

불만고객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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