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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고객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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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3-06-11 02:09
제품· 서비스 진화시키는 소비자의 힘
 글쓴이 : 광양넷지기
조회 : 2,978  
[추천뉴스] 역발상의 경제학… 고객 쓴소리 경청 ‘서비스 質’ 높였다

CJ오쇼핑 “반품 잦은 블랙컨슈머, VIP로 모십니다”
CJ오쇼핑이 일명 ‘블랙컨슈머’를 ‘VIP’로 모시는 역발상 경영을 통해 재미를 보고 있다. 
블랙컨슈머는 홈쇼핑 업계의 은어로 반품이 잦거나 불평 불만이 많은 고객들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홈쇼핑업계마다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따로 관리하는 기피 고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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