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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고객 마케팅
현재위치 : HOME > 서비스 이용후기 > 불만고객 마케팅
 
작성일 : 13-06-11 02:10
입소문 마케팅과 존중
 글쓴이 : 광양넷지기
조회 : 2,914  
회사가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객 의견과 그에 대한 회사의 답신을 공개하라.
그렇게 회사가 듣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어라.
고객 의견 중 몇 개를 뽑아 회사 뉴스레터에 실으라.
회사 웹사이트에도 고객의 질문과
그에 대한 회사의 답변을 올려라.
피드백을 해준 고객에게 보상하고
인정해주는 제도도 만들 수 있다.
아마존은 ‘Top 100'이라는 지위를 부여해
가장 열성적인 리뷰어들을 인정해준다.
- 앤디 서노비츠의『고객을 떠들게 하라』 중에서
입소문 마케팅은 자본의 대소와 상관없이 공평하다.
입소문꾼 고객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전략이 있지만
가장 기본은 고객 존중이다.
고객이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 첫 번째가
귀 기울여 듣고 반응하기다.
이것은 눈을 마주보고 이야기하는 것만큼 신뢰가 깔려있다.

고객만이 아니다.
살아있는 모든 것들은 존중받고 싶다.
받고 싶은 것을 받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먼저 베푸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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